2023-10-21-토, [7가지 문장, 꿈을 설계하는 힘 - LEE JIYE]
2023-10-21-토, 7가지 문장, 꿈을 설계하는 힘
꿈을 설계하는 힘이라는 김현우 작가의 목차를 보고 글쓰기 키워드를 구성하게 되었다.
당신은 꿈의 설계도를 가지고 있는가?
나만의 꿈의 설계도를 그려라
기회는 보려는 사람에게만 보인다
우물 안 개구리, 세계로 점프하다 (MBA, 실리콘벨리, 성공의 지름길 네트워킹)
꿈의 직장, 구글에서 일한다는 것
실리콘 밸리 스타일
창업의 메카 실리콘 벨리
당신은 꿈의 설계도를 가지고 있는가?
아시아의 작은 나라 한국에서 살고 있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은 General motors에서 조력발전소를 삼면이 바다인 지역의 대부도라는 지역에 20년 전에 설립하여 도시로 전기가 공급되는 지역이다. 이 지역에서 한국의 대기업들이 생산하는 제품들의 r&d 가 가능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글로 교육받는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생활을 보내게 되었다.
조수간만의 차로 전기가 생산되고 지역에 공급되다 보니 자동차에 적용되는 경유의 등락률에 관해 관심을 가질 기회가 없었다. 애플페이와 현대페이가 연동된 발급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고 해당 내역이 조회가 되어야 애플과 한국의 자동차 기업 현대의 보증을 통해 국외의 여행과 김현우 저자의 도서 꿈을 설계하는 힘이라는 내용과 같이 구글 캠퍼스로의 진학도 가능하다. 하지만 내가 유년 시절 겪게 된 문제는 낙후된 지역 정비소와 함께 지역 교회가 가장 큰 문제였다.
몇천명과 함께하는 고등학교 생활 몇만명과 함께하는 대학교 생활을 마치면 신한은행이라는 한국의 은행에서 아시아의 작은 나라 한국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을 설명할 줄 아는 r&d 능력을 갖춘 인적자원으로 성장하게되고 그들의 보증을 신한은행에서 서게 되며 그들은 사회성을 겸비한 인적자원으로 몇천명과의 고등학교 생활 몇만명과의 대학교 생활을 보장하여 몇만명이 이룬 한국의 대기업으로 진학하게 되는게 일반적이며 정상적인 한국인이라고 볼 수 있다.
낙후된 지역 정비소와 지역 교회가 여성인권의 가장 중점적인 문제라고 파악된다.
나만의 꿈의 설계도를 그려라
지역 도서관에 구비되어 있는 도서들을 통해 글로벌 다국적 기업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의 일상을 읽고 있었다. 오늘 읽게 된 저서는 구글 캠퍼스에서 근무하는 인물이고, 나만의 꿈을 설계하는 데 있어서, 기업이나 국가들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는데 있어서 활용할 영화들을 호주에서 서버를 제공하는 업체를 통해 보고 있다. 나만의 꿈이란게 무엇일까에 관한 생각을 많이 해보게 되었으며, 글로벌 제약회사와 글로벌 테크기업 또한 인상적이였다. 하지만 그들이 글로벌 회사를 구축하고 그들이 제공하는 것이 에미레이트 항공과 중동지역의 라마단과 같이 구글 캠퍼스 내부에 20여개의 카페테리아를 무료로 제공하고 다국적의 인사들이 모여 대화를 나누고 업계의 근황을 나누는 네트워크를 가진다는 것이 매력적이고 인상적이였다.
그들은 그들의 국적을 대변하는 국가의 인사를 기용하는 것으로 그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삶을 추구하고 있었다.
기회는 보려는 사람에게만 보인다
“블루비틀, 플래시, 앤트맨 와스프, 아마겟돈 스파이키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2,3, 바비, 아쿠아맨 “ 최근에 본 영화는 다음과 같다.
특히 아마겟돈 스파이키즈와 블루비틀을 결합하여 도시에 네트워크망을 구축해둔 도시공학과 인물들의 시민들의 복지 개선을 위한 노력에 관해 감사함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미국회사의 임원들에게 직접적으로 이메일을 작성하여 답장을 기다렸다는 사실 또한 저자의 인상적인 부분이였고, AIG라는 외국의 대규모 보험회사의 임원이 그에게 답변을 준것을 시작으로 외국계기업에서의 인턴생활과 함께 꿈의 직장 구글에서의 근무를 시작했다는 사실이 새로웠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구글의 창립자는 “레리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국가의 군대를 중심으로 이뤄지고 운영되는 업체들이 아니라 자수성가한 인물들이 작성한 저서, 그들의 일대기에 관해 관심이 많았고 그들이 어떻게 누구와 어떤방식으로 학습하고 성장하여 지금의 모습을 보일 수 있는지에 관해 읽어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빌게이츠의 경우 웨렌버핏이라는 인물과 접점과 유사한 생활 양식을 보이는 인물이며, 레리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 역시 같은 전공과 업계 사람으로서의 유사한 생활양식을 보이는 인물이다. 레리 페이지의 부모님은 두분다 컴퓨터 공학과 교수로서 유아기 시절부터 컴퓨터 공학 분야의 인재로 육성되었다는 사실을 위키피디아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를 보며 생각해보게 된 부분은 “우리의 약점과 단점을 말하라는 거잖아”라는 내용을 언급하는 반도체만을 먹는다는 심해생명체를 돌보던 여성이였다.
그 영화 자체가 아시아의 작은 나라 한국의 약점이라는 사실을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상태로 관람하게 되었다는 말이 정확할 것 같다. 한국의 발전소와 공장이 1960년대 독립전쟁 이후 낙후된 상태로 유지, 보수 되어 왔기때문에 더욱이 네트워크의 중요성과 실시간으로 사람들끼리 연결 될 수 있는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같은 매체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마겟돈 스파이키즈와 가디언즈오브 갤럭시3의 접점이 많다고 생각되며 그 환경에서 공부하고 자라는 아이들을 사육케이지에 담긴 상태로 그 아이들의 머리카락을 하얗게 염색시켜 둔 것 역시 인상적이며 한편으로 현실적이였다. 아시아의 작은 나라 한국의 단점이라면 아마겟돈 스파이키즈와 같은 네트워크구축 환경과 지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제공할 수 있는 면적을 가지고 있지 못한 점이라고 생각한다.
블루비틀에서 다룬 전갈은 척추와 같았으며 공학도와 함께 접목해낸 사실이 인상적이였다.
한국에서는 네이버라는 클라우드 위에서 운영되는 네이버 게임과 넥슨이라는 게임 제공 업체의 플랫폼에서 게임이 구축되는 것이 아마겟돈 스파이키즈의 내역과 가장 유사하다고 볼수 있는 것이 현황일 것이라고 생각된다.
우물 안 개구리, 세계로 점프하다 (MBA, 실리콘벨리, 성공의 지름길 네트워킹)
구글의 위키피디아를 보다가 구글의 모회사와 자회사로서 바이오와 제약분야를 다룬 자회사를 설립하여 구축 및 운영 중이라는 글을 읽게 되었고 아시아의 제약회사가 아닌 서양의 제약회사 화이자, 모더나와 같은 제약회사에 관한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이메일 구독을 통해 해당 업계의 소식을 전해 들어볼 전망이다. 아시아의 한국의 경우 네이버 증권이라는 증권사를 통해 한국의 제약회사에 관한 레포트를 일별로 공유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해당 내역과 같이 진행되고 있다.
컴퓨터공학과 바이오, 법학을 접목해서 공부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에 존재하는 글로벌 테크 기업 구글과 글로벌 제약회사의 소식이 긍정적이라고 생각된다.
꿈의 직장, 구글에서 일한다는 것
ABC라는 방송사에서 제공한 그레이 아나토미시리즈와 모던페밀리 시리즈를 20대 초반에 전부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덕분에 서양의 일반적인 가정의 문화와 서양에서 외과의사를 육성하기 위해 어떠한 과정을 거치는 지에 관해 시즌10에 준하는 영상을 통해 접할 수 있었다. 두 영상의 단점이라면 신기술을 접목한 네트워크가 없었다는 점이 블루비틀이라는 영화를 보게 된것과 대조되는 부분이라는 생각이든다.
실리콜 벨리의 파워풀한 여성이자 인도의 CEO 이와 같은 소식을 접할때마다 기쁘다. 아마겟돈 스파이키즈와 블루비틀이라는 영화 자체도 기업의 청사진이며, 기업이 영화라는 영상물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고 대중에게 제공한 영상물을 통해 반영할 수 있는 꿈을 그리는 힘이라고 생각된다.
한국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업체로는 크게 네이버와 카카오가 존재하는데 정보의 교류와 순환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는 곳은 네이버인것으로 확인된다. 이것은 이전에 말한바와 같이 지역의 정비소를 중심으로 군림이 이뤄지지 않는 여성의 인권이 확보된 정화된 정보의 교류와 순환을 의미한다. 구글 역시 전세계에 이와같은 정보의 교류와 순환을 제공하는 글로벌 테크기업으로서 당연히 꿈의 직장, 구글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구글 기반에서 제공되는 네이버나 카카오와 같은 앱테크 기업에 관해 언급하기 전에 우리는 마이크로 소프트 기반위에서 수축되는 윈도우서버체제에 관해 인지하고 있어야할 필요에 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최근 국가의 채권에 투자하는 기업들에 관심이 많으며 해당 저서의 저자가 언급한 바와 같은 업계의 테크 기사를 확인해와 대화를 나누는 소셜 네트워크 망과 같은 증권가의 레포트를 신한증권에서 네이버라는 클라우드 업체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것이 한국의 정황이다.
실리콘 밸리 스타일
마음껏 일하고 끝까지 책임져라
널리 자랑하고 반드시 칭찬하라
모든 것의 중심은 나
파워풀한 실리콘 벨리의 여성들
전세계 인재들의 집합소 실리콘 벨리의 지구인들
아버지께서는 도시의 외각에서 전기를 도심으로 끌어오는 일에 종사하고 계시지만, 최신식 컴퓨터 기기위에 구축된 네이버서버 위에서 제공되는 네이버 게임이나, 넥슨과 같은 한국의 게임업체에 관한 이해도나 실제적인 경험이 부족하신 상황이신 것으로 확인된다.
그런의미에서 보게된 아마겟돈 스파이키즈라는 서양의 영화와 함께 읽게된 꿈을 설계하는 힘의 저서 김현우저자가 인상적이였다.
어머니께서는 사회복지학과 유아교육을 전공하셨고 두분의 전공의 접점이 구글캠퍼스 내부에서 이뤄지고 기본적인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실시간 공유의 중요성과 그것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에 관해 이해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더불어 구글 금융과 같은 서버제공 업체와 야후 파이낸스와 같은 컴퓨터공학에 관한 이해도를 기반으로 구축된 가상자산과 네트워크망에 관해 학습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 놓여 있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창업의 메카 실리콘 벨리
현재 겪고 있는 문제는 다음과 같다. 지역 교회와 지역정비소를 중심으로 “군림”의 문제와 여성인권과 건강의 악화 및 지능에 관해 언급하게 된 것이 문제이다.
다음과 같은 문제를 기반으로 낙후된 거주환경의 제공과 더불어 의료시설의 악화가 현재로서 겪고 있는 가장 큰 문제이며, 정상적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인플루언서의 경우 지인들이 의사, 변호사인것으로 확인되는 것이 정상적인 사회성을 갖춘 사회인이라고 생각한다.
미국의 통신사 at&g에서는 한국에 기술협력을 바탕으로 sk, kt라는 통신사를 구축하였고 그들의 업무가 통신사를 통해 통신망을 제공하는 것과 별개로 실질적인 현상의 개선을 직접적으로 제공하지 못하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된다. 네이버증권과 같은 한국의 네트워크 망을 통해 제공되는 제약, 바이오, 통신, 건설, 자동차에 관한 증권가 레포트의 제공과 함께 한국의 아시아라는 지역의 네이버라는 기업의 가치라고 확인된다.
실질적인 문제로는 삼성이라는 회사가 도요타라는 일본의 자동차 회사를 모티브로 사업구조를 구축하여 삼성화재, 삼성생명이라는 보험업을 통해 소비자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별개로 그들의 네트워크 망에서 낙후되는 여성의 인권에 대해 언급하게 되었다.
애플을 사용하는 여성의 경우 애플페이와 함께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내역을 통해 원유의 등락률을 반영한 삶을 살 수 있지만, 삼성을 사용하는 경우 한국의 여성으로서 겪게 되는 일상의 단점에 대해 친부모님, 어머니를 통해 확인하였고 해당 범주에서 나가 현대자동차와 애플페이의 교류내에서의 아시아의 작은 나라 한국임임을 반영하는 시간이 되었음을 바라는 바이다. 가디언즈 오브갤럭시라는 영화와 블루비틀, 아마겟돈키즈라는 기업을 대변하여 제공해둔 청사진을 담은 영화에서 반영되는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그문제는 사실상 아시아의 작은 나라 한국이기 때문이라는 결론에 이르고 세계의 다국적 국민의 교류가 이루어지는 미국이라는 국가와 구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결론에 이른다.
댓글
댓글 쓰기